Loading...

회원동정

  >   뉴스 & 커뮤니티   >   회원동정

제목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.
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02-12-30
이메일





대한산업공학회 회원 여러분,


  벌써 저녁노을이 짙어 가는 12월의 마지막 주말입니다.
2년 전 학회의 새로운 업무계획을 논의하던 일이 어제만 같습니다. 그 동안 회원 여러분과 관련기업체회원 여러분의 협력과 도움으로 우리학회는 한 걸음 더 발전할 수 있었습니다. 회원 여러분의 따뜻한 협력과 격려가 우리 산업공학회를 유지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.
지난 2년 간 매년 학술대회를 개최하면서 어려웠고 보람 있었던 일들이 잊혀지지 않습니다. 기타 국제 Workshop 및 세미나개최 등 여러분의 노력의 결실로 생각합니다. 지난 8월 여의도 중소기업회관에서 개최되었던 이공계청소년을 위한 진로 박람회에 참여하고 IE Booth를 설치하고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성원으로 성공적으로 끝 날수 있었습니다. 또한 지난 10월 부산 BEXCO에서 개최되었던 국제학술대회(IJIE-2002)와 최근 아세아태평양 산업공학 및 경영시스템학회(APIEMS)와 공동으로 국제학술지인 International Journal of Industrial Management(IEMS)의 창간호를 우리 산업공학회의 이름으로 발행하여 우리 학회의 국제학술지로 발전시켜 갈 터전을 마련하였습니다. 특히 각종 행사 때마다 그리고 모든 학회지의 논문 심사 등 무보수로 그리고 많은 시간을 내어주시는 등 헌신적인 성원에 다시 한번 감사 드립니다. 이러한 헌신적인 노력 없이는 학회의 일이 원만하게 이루어지기 어려우리라 생각됩니다. 특히 이사를 맡아 수고해 주신 교수님들의 헌신적인 협력과 회원 여러분의 성원에 힙 입어 지난 임기기간을 무사히 마치고 새로운 회장단에게 인계할 수 있게 되어 다시 한번 감사 드립니다.
끝으로, 어려운 여건에서도 본 학회를 위하여 수고해주실 오 형식 신임 회장님과 임원 여러분에게 따뜻한 격려와 많은 협조를 보내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. 모든 일은 그 사람의 재임기간 보다 임기가 끝난 뒤에 그 조직을 위하여 얼마나 도움이 되는 가를 보고 평가를 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. 우리 모두 함께 새로운 학회의 활성화를 위하여 더 좋은 프로그램을 개발해가기를 부탁드립니다.

새해에 가족 함께 복 많이 받으시고 멋있고 맛있는 생활이 되시기를 빕니다. 감사합니다.

 
2002년 12월 27일
대한산업공학회장
황 흥 석 드림

첨부파일